영화 "Beau is Afraid"는 아리 에스터(Ari Aster) 감독의 단편 영화로, 2022년 개봉한 예정인 화제작인 "Disappointment Blvd"에서 "Beau is Afraid"라는 하위 이야기로 기원합니다.
아리 에스터(Ari Aster) 감독
먼저, 아리 에스터 감독은 1986년 뉴욕에서 출생한 미국의 영화감독이자 작가이자 프로듀서로, 현대 공포 영화의 새로운 길을 탐구하는데 있어 독특한 장치와 도전을 요구하는 다재다능하며 명성있는 감독입니다.
그는 미국의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 앤젤레스 (UCLA) 영화 연출 전공으로 졸업하였습니다. 그는 특히 심리 드라마와 공포영화의 독특한 밸런스를 다룬 여러 단편영화들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필모그래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Hereditary" (허레디터리) - 2018
아리 에스터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공포요소가 혼합된 가족 드라마입니다. 가족 내 비밀이 밝혀져 한 가족의 삶이 꼬이면서 비극이 전개되는 스토리. 토니 콜렛을 주연으로 하는 이 영화를 통해 그는 각종 영화제에서의 수상 뿐 아니라, 아주 전 세계적인 팬덤 역시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Midsommar" (미드소마) - 2019
이 영화는 북유럽의 전통 축제를 배경 아래 가족과 희생이라는 키워드로 묶이는 공포를 해당 축제에 참가한 주인공들에게 선사하며 벌어지는 아주 이색적인 공포를 그립니다. 불안과 비극이 지속되는 현대사회와 같이 대담한 연기력과 빚어진 대사는 범접할 수 없는 독특한 공포라는 그의 영화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3. "C'est la Vie" - 2016
아리 에스터는 이 영화에서 주민의 일상의 집착을 기반으로 이상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들에 관심을 가지고 관심을 끌었습니다.
4. "Munchausen" - 2013
이 작품은 '뮌하우젠 증후군'이라는 실제 존재하는 병을 전개 실험적인 공포영화를 기반으로했습니다. 그중에도 뮌하우젠 증후군의 치유 및 정신적 고통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5. "The Strange Thing About the Johnsons" - 2011
아리 에스터의 단편영화 중 한편으로, 가족 간의 어두운 비밀을 다룬다. 이 영화는 러닝 타임 당시 아주 인기가 높았을 정도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6. "보이즈어프레이드" - "Beau is Afraid" - 2023
그리고 대망의 보 이즈 어프레이드!! 2021 년 중반에 촬영을 시작하여, 현재 개봉(23.7.5.)하여 관객을 기다리고 있는 영화 작품이다.
아리 에스터가 각본 및 감독 그리고 제작한 영화로, 편집증이 심하고 불안한 중년 보(Beau)가 온화하지만 편집증에 시달리는 보의 어머니가 갑자기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한 후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한 그의 장대한 어드벤처를 그린 초현실주의 블랙 코미디 공포 힐링 영화로, 호아킨 피닉스가 주연을 맡았다. 어머니를 두려워하는 소년의 대한 이야기이며, 끔직한 모성에 대항한 뒤틀린 자기파괴의 여정을 그린, 대중에게 있어 어쩌면 거울치료 힐링 공포 영화라고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